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새로운학교 함께하는 평택교육/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ONE-STOP전편입서비스란?

HOME > 민원/상담 > 각종민원사무안내 > 전/편입학 > ONE-STOP전편입서비스란? PRINT(인쇄)
담당 : 
민주시민교육팀 김효진 (031-650-1264)

ONE-STOP 전·편입서비스란?

민원인이 교육청을 거치지 않고 원하는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전·편입학 업무를 수행하는 방식

  1. 기존방법 : 민원인이 교육청에 신청하고 교육청이 학교에 신청합니다.
  2. ONE-STOP 민원서비스 : 민원인이 학교에 신청합니다.

ONE-STOP 전·편입학 서비스 목적

  • 전·편입학 업무 간소화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취지에 부합하는 전·편입학 업무추진
  • 시행일 : 2008.4.1
  • 전·편입학 절차
  1. 전가족이주
  2. 전입신고
  3. 재학증명서발급(전출교)
  4. 중학군(구)확인
  5. 정·현황 확인(해당학교 홈페이지)
  6. 해당학교방문신청

방침

  • 전·편입학 업무 관련 수요자의 의견 수렴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
  • 학교 전·편입학 담당자의 고객대응력 및 업무능력 강화
  •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한 명확한 서비스 내용 안내
  • 전·편입학 업무 관련 고객만족도를 수시 평가하여 서비스 질 적극 개선

예상되는 결과

  • 교육수요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고객만족서비스 행정 구현
  • 전·편입학 업무의 투명한 운영을 통한 교육의 신뢰성 제고
  • 앞서가는 지역교육청 전·편입학 행정시스템 구축
  • 전·편입학 신청을 위한 경비(교통비) 절감
  • 주차란 및 교통난 해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