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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학교 함께하는 평택교육/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공통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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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 
성과협력팀 이화랑 (031-650-1225)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자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말과 함께 먼저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605-1205)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서 기다리다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고 친절하게 받겠으며, "감사합니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 · 상담하기 위해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과의 통화요지를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함으로써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하고,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하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여부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4시간(근무시간) 이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은 것을 확인하고 1초 이상 경과 후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우편 · 팩스 ·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우편 · 팩스 · 인터넷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1. 홈페이지(http://www.goept.kr)
  2. 민원/상담
  3. 전자민원창구
  4. 민원사무안내
민원을 처리할 때에는
부서(과)장과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를 명기하는 민원처리실명제를 실시하여 책임있는 업무처리를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절차
  1. 청구서 제출
  2. 청구서 접수 및 처리과 이송
  3. 정보공개 · 여부결정 (10일 이내)
  4. 공개 · 비공개 결정통지
  5. 수수료 징수
  6. 공개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

민원 신청 후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실시하겠습니다.
민원서류를 신속히 처리하기 위하여
민원처리기한을 10%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 소관이 아닌 민원을 접수한 때에는
8시간(근무시간) 내에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해당기관과의 연락방법과 담당자를 민원 신청인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사실 확인 후 1일이내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교통비를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부서장 책임하에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하고 담당자로 하여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민원처리를 지연시켜 3회에 걸쳐 독촉장을 받부받은 담당자에게는 인사상 불이익 조치를 하여 신속 · 정확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평가와 결과 공개

  •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후속 개선 · 조치 사항을 향후 헌장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한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에 대해 문서, 우편, 전화, 팩스,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성심 성의껏 검토하여 3일 이내에 처리내용을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우편

[450-150] 경기도 평택시 평택1로 80(비전동 458)

전화팩스

의견접수창구 전화 팩스 안내
의견접수창구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교육청안내 경영지원팀 (031)650-1205,10 (031)657-9118, 9143
민원접수 교육복지팀 (031)650-1218 (031)657-9118, 9143
각종제증명발급업무 교육복지팀 (031)650-1218 (031)657-9118, 9143
행정정보공개제도업무 교육복지팀 (031)650-1218 (031)657-9118, 9143
유아 및 특수교육관련업무 초등교육팀 (031)650-1245 (031)657-9119
초등 교원 인사업무 초등교육팀 (031)650-1247 (031)657-9119
중등 교원 인사업무 중등교육팀 (031)650-1255 (031)657-9119
전 · 편입학업무 민주시민교육팀 (031)650-1264 (031)657-9119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관련업무 학생건강급식지원팀 (031)650-1271 (031)657-9119
학교급식관련업무 학생건강급식지원팀 (031)650-1272~3 (031)657-9119
학원 및 교습소업무 평생교육진흥팀 (031)650-1273~4 (031)657-9142
공무원친절, 불친절 신고 교육복지팀 (031)650-1218 (031)657-9118, 9143
공무원부조리신고 경영지원팀 (031)650-1208 (031)657-9118, 9143
유치원설립 성과협력팀 (031)650-1225 (031)657-9118, 9143
학교설립 학생배치팀 (031)650-1227~8 (031)657-9118, 9143
중입배정업무 학생배치팀 (031)650-1229 (031)657-9118, 9143
유아학비관련업무 성과협력팀 (031)650-1283 (031)657-9118, 9143
입찰계약관련업무 재정지원팀 (031)650-1232~3 (031)657-9118, 9143
학교시설관련업무 교육시설팀 (031)650-1238~9, 1240~3, 1296~7 (031)650-1246

인터넷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홈페이지 : http://www.goept.kr

인터넷 서비스 의견접수 창구 안내
창구별 담당부서 인터넷안내
전자민원 신청 교육복지팀 초기화면 → 민원/상담 → 전자민원창구
과자료실 각과공통 초기화면 → 알림/홍보 → 과자료실
신고/상담 각과공통 초기화면 → 민원/상담 → 신고/상담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우리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누구나 주인으로서의 응당한 예우와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이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꼭 기재하여 주십시오.
  •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그때그때 알려주시어 개선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생각되는 직원이 있을 경우 추천을 해 주시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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