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새로운학교 함께하는 평택교육/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HOME > 알림/홍보 > 홍보관 > 보도자료 PRINT(인쇄)
담당 : 
경영지원팀 박언미 (031-650-1285)
게시물번호 : 109869
[교육청]학생자치 역량을 기르기 위한 학생심판 연수 시행 상세보기
제목 [교육청]학생자치 역량을 기르기 위한 학생심판 연수 시행
작성자 박언미 작성일 2019-05-13 오후 5:03:26
[교육청]학생자치 역량을 기르기 위한 학생심판 연수 시행

[교육청]학생자치 역량을 기르기 위한 학생심판 연수 시행

평택교육지원청, 학생자치 역량을 기르기 위한 학생심판 연수 시행

- 2개 종목에 중고등학교 6개교 49명의 학생 참여 -

 

<주요내용>

5. 13.(), 5. 20.() 이틀간 배드민턴, 피구 종목 연수 진행

학생자치회 중심의 공정하고 즐거운 학교스포츠클럽축제 운영 준비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양미자)13, 20일 이틀간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배드민턴, 피구 종목에 대한‘2019 학생자치 학생심판 연수를 실시한다.

평택지역 중고교 49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이번 연수는 학생들이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교내외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운영하기 위한 자치 역량을 기르기 위해 실시한다.

연수에서 심판의 이론과 실기를 체험한 학생들은 교내 심판 요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평택교육지원청 주최 학교스포츠클럽 축제에서 심판으로 활동하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어 일거양득의 기회라고 할 수 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올해의 연수 종목을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시 심판 역량이 필요한 배드민턴, 피구의 2개 종목으로 시작하였으나, 앞으로 축구, 농구 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종목을 중심으로 매년 연수를 지속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평택기계공고의 이OO 학생은 이번 연수를 통해 배드민턴의 규칙을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앞으로 남부지역 학생들의 배드민턴 경기에 심판으로 활동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갖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미자 교육장은 이번 학생심판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스포츠클럽 심판을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파일

맨위로